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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자주하는 질문

주최자 사무실
'주최자 사무실'에서 하는 일은?
ENVEX 주최자 사무실에서는 참가기업 여러분의 편리하고 신속한 전시준비를 지원하고자 전시기간 동안 운영됨.

기본부스(Shell Stand) 시공에서부터, 전기, 전화, 압축공기/급배수, 유선LAN에 이르는 모든 기술 지원서비스는 물론이며, 반출신청서 배포,
세금계산서 발급에 이르기까지 참가기업의 편의를 도모하는 모든 기본서비스가‘ONE-STOP'으로 제공됨.

주최자사무실과 별도로 전시기간 중 전시장 입구에 안내데스크를 동시에 설치 운영, 참가기업를 지원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람.
부스종류 문의
기본부스와 독립부스의 차이는?
기본부스는 ENVEX 주최측에서 장치시공을 하며, 독립부스는 면적만 제공되므로 참가기업가 장치업체를 통하여 부스시공을 해야함.
또 기본부스에는 주최자가 제공하는 조명3개 (스포트라이트 100w)/부스 당, 상호간판(조명), 안내데스크 및 의자 (업체당 1개), 바닥 파이텍스, 부스번호판이 포함되며, 독립부스는 면적만 제공되고 장치관련 일체를 참가기업가 준비해야함.
부스설치 및 공사관련 문의
참가기업가 부스공사 외 별도로 준비해야 할 것은?
전시품을 비롯 전시 진열대, 부스내부 인테리어, 전시품목 카다로그, 명함 등을 준비 별도로 부스 내 진열대 등을 원하시면 가구비품 임대 업체 이용도 가능.
참고로 기본부스 업체의 경우, 설치된 조립식 판넬에 시설물 부착을 위한 못질, 본드 부착 등으로 인한 훼손 발생 시 해당 업체는 원상 복구비를 부담하셔야 하오니 유의하기 바람.

그 외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들에 대한 사전교육이며 회사와 전시품의 특성에 맞게 복장, 태도, 말씨, 상담내용 등을 사전에 준비해야 함.
독립부스의 경우, 반드시 코엑스에 지정된 업체만 부스공사가 가능하나요?
코엑스 지정된 업체외 장치공사 불가함.
본 사이트 내의 '지정협력업체' 명단을 참고하시어, 그 중 1개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람.

▶ 지정용역업체 리스트 바로가기
전시 종료 후, 전시품 반출과 장치 철거 절차는?
전시품 반출일자
2019. 5. 17(금), 전체반출 및 철거 16:00~22:00
(독립부스 시공업체는 18:00이후 철거가능)

반출절차
반출신고서 작성 및 제출 → 주최자확인(주최자 사무실 or 헬프데스크) → 안전요원에게 제출 및 전시품 확인 → 전시품 반출

전시품의 반출은 주최자의 승인이 없으면 반출이 불가능 하오니 반드시 주최자의 확인을 받아야 함.
전시품 반출 신고제도는 전시품의 도난 및 분실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며, 참가기업들은 반출하고자 하는 물품을 기재한 전시품 반출신청서를 전시기간 중 '주최자사무실'에서 직접 교부 및 확인을 받은 후, 전시장내의 경비원에게 제출 및 전시품 확인을 받으신 후에 물품을 반출할 수 있음.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비 방법은?
전시기간 및 준비, 철거기간 동안에 전시장 안전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시품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임.
그러나 전시장이 혼잡한 관계로 참가기업 여러분께서는 항상 상주요원을 배치하여 자사 부스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한 책임은 참가기업에게 있으므로 전시 준비기간, 전시기간, 철거기간 중 전시장 내에서나 전시장으로의 운송과 회송시의 사고에 대비하여 보험에 부보 하여야만 만약의 손해를 막을 수 있음. (특히, 카메라, Notebook 등 소형 전시품 및 소지품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요함.)
부스칸막이 한 쪽을 막을 수 없나요? 뗄 수 없나요?
부수적인 부스칸막이의 설치 및 철거여부는 구조적인 문제이기 때문에 기본부스 공사업체에게 연락해서 시공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함.

(문의 : 국제협력․ 전시사업부 02-3407-1540~3)
참가 업체별 기본 공급 전기는 없나요?
기본 공급 전기 없음. 기본부스의 경우 기본적으로 조명용 전기가 제공됨.
이 외 노트북, TV등 전기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사전에 별도로 추가 신청하셔야 함.

신청방법 ENVEX 공식홈페이지 (www.envex.or.kr) - 로그인- 상단 메뉴바 참가기업 클릭 - 부대시설사용신청"에서 작성하여 저장하면 됨.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함.
전기는 언제부터 공급하나요?
통상적으로 장치공사 마지막 날(5월 14일) 오후 3시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추정됨.
그 이유는 독립부스 업체들의 내부전기공사와 전시품 Setting 완료가 지연되기 때문이며 안전문제로 인해 단 1개의 업체라도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되지 않으면 전기를 공급할 수 없음.
그러므로 독립부스 업체들은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람.
인터넷은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먼저 유선 LAN시공을 신청한 업체에게만 서비스가 가능하며, 유선 LAN서비스를 신청한 참가기업는 컴퓨터를 계획한 장소에 설치하면 전체 LAN 시공 후 일괄 공급됩니다. 서비스업체에서 설치와 동시에 IP Address를 알려드릴 예정임.
계산서 발행
참가비 납부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되나요?
세금계산서는 1차적으로 참가신청시, 출품료의 50% 입금 후 바로 발행이 되며, 2차 잔금납입 일시 1주일전에 최종 출품료의 50%가 청구로 발행될 예정임. 특히, 부대시설경비와 같이 전시오픈 후 변동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 경우 전시회 기간에 주최자 사무실에서 발행이 가능함.

참가비 입금을 위해서 사전에 세금계산서가 필요할 경우에는 참가기업 지원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바로 발급해 드림. 또한 신청 시 제출한 사업자등록증 상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담당자에게 통보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람.

(문의 : 국제협력․ 전시사업부 02-3407-15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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